loading

방송통계포털 로고

방송통계 데이터 시각화

출처 : 스마트폰·PC 시청기록 조사

  • 스마트폰 조사 모집단
    3,340.46 만명
  • 월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
    7,952.98 분
  • 동영상 순이용자
    3,160,66 만명(94.62%)
  • 월평균 동영상 이용시간
    1,796,10 분
  • 방송프로그램 시청 순 이용자
    1,434.07 만명(42.93%)
  • 월평균 방송프로그램 시청시간
    110.42 분

스마트폰 조사 결과 요약

  • 월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
  • 월평균 동영상 이용시간
  • 월평균 방송프로그램 시청시간

스마트폰 성별 월평균 시청시간 (단위: 분)

스마트폰 연령별 월평균 시청시간 (단위: 분)

스마트폰 장르별 월평균 시청시간 (단위: 분)

스마트폰 시청경로별 순이용자 비율 및 월평균 시청시간
스마트폰 시청경로별 순이용자 비율 및 월평균 시청시간
구분 순이용자 비율 (%) 월평균 시청시간 (분)
전체 실시간 비실시간 전체 실시간 비실시간
Youtube 36.26 27.02 35.06 85.29 14.81 70.48
네이버 10.42 8.58 8.30 4.20 2.52 1.68
다음 3.22 2.75 2.45 0.99 0.50 0.49
Netflix(넷플릭스) 2.73 0.00 2.73 6.13 0.00 6.13
티빙(Tving) 2.32 1.73 2.22 4.43 1.23 3.19
Wavve(웨이브) 1.55 1.27 1.48 2.80 1.49 1.31
쿠팡플레이 0.83 0.00 0.83 0.77 0.00 0.02
네이트 0.40 0.30 0.30 0.40 0.01 0.02
U+모바일tv 0.22 0.20 0.17 0.04 0.03 0.01
B tv plus 0.16 0.08 0.14 0.28 0.00 0.27
NAVER NOW 0.15 0.15 0.10 0.06 0.05 0.01
Disney+ 0.15 0.00 0.15 0.16 0.00 0.16
MX 플레이어 0.12 0.07 0.12 0.10 0.05 0.05
카카오 TV 0.09 0.09 0.05 0.17 0.16 0.01
왓챠 0.02 0.00 0.02 0.00 0.00 0.00